X
광고
X

'세계 1위 부호' 머스크, 도지코인 지지 재천명..."비트코인보다 사용성 우수"

김진범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2/01/01 [16:35]

'세계 1위 부호' 머스크, 도지코인 지지 재천명..."비트코인보다 사용성 우수"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01/01 [16:35]

▲ 출처: Lex Fridman 유튜브  © 코인리더스


세계 최고갑부이자 재계의 거물인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리지널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coin, DOGE)에 대한 지지 의사를 재차 표명했다.

 

12월 3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자신을 도지코인 아버지(Dogefather)라고 부르는 일론 머스크 CEO는 팟캐스트 호스트인 렉스 프리드만(Lex Fridman)과의 인터뷰에서 "인기 있는 밈 코인의 빌트인(내장) 메커니즘이 실제 사용 사례 측면에서 최고의 암호화폐 비트코인(BTC)보다 우수하다"고 말했다.

 

그는 “도지코인이 농담으로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에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실제로 비트코인보다 훨씬 더 많은 거래량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거래 비용 측면에서도 도지코인 수수료는 매우 낮다"고 설명했다.

 

또, 머스크는 "처음에는 인플레이션처럼 보일 수 있는 도지(DOGE)의 공급 메커니즘이 실제로 장기적으로 디플레이션이며, 통화 시스템이 '근본적으로' 지금까지 본 것 중 최고이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달 초 국 투자전문매체 모틀리 풀은 "도지코인은 시총 1, 2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보다 구글 검색량이 많고, 일론 머스크와 마크 큐반(Mark Cuban)과 같은 억만장자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또 강력한 커뮤니티에 더해 이더리움, 솔라나(SOL) 및 카르다노(ADA)와 같은 암호화폐보다 앞선 '퍼스트 무버(first-mover)' 이점을 가지고 있다"며, 도지코인은 여전히 인기 있는 밈 토큰이다고 진단했다.

 

※관련 기사: 도지코인 올해 최대 7,400% 올랐다...내년에도 '투더문' 가능할까 

 

한편 시가총액 12위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coin, DOGE)은 1월 1일(한국시간) 오후 4시 3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1712달러를 기록 중이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유니스왑 등 디파이 창업자들, 트위터 프로필 크립토 코븐 NFT로 변경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