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블록체인 기업 DGE, 제주 럭스바이오센터 착공식…“줄기세포를 중심으로 토탈 헬스케어 제공할 것”

약 3만평 규모의 Private 웰니스 센터,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8/11/13 [10:05]

블록체인 기업 DGE, 제주 럭스바이오센터 착공식…“줄기세포를 중심으로 토탈 헬스케어 제공할 것”

약 3만평 규모의 Private 웰니스 센터,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

김진범 | 입력 : 2018/11/13 [10:05]

줄기세포 기반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 ‘럭스바이오셀(LUX BIO CELL, LBXC)’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DGE가 12일 제주에서 '럭스 바이오 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DGE가 12일 제주에서 '럭스 바이오 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 코인리더스



'럭스 바이오 센터'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과정에 앞서 채취된 줄기세포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셀 뱅크(Cell Bank)’와 줄기세포 연구를 위한 ‘연구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줄기세포는 현재 면역강화, 통증개선, 미용 목적의 안티에이징 시술 등은 물론 난치성 희귀질환 치료에까지 적용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서 가장 주목 받는 키워드 중 하나이다.

 

DGE 관계자는 “이번 제주 럭스 바이오 센터를 시작으로 도쿄 줄기세포 센터, 베이징 줄기세포연구소 등을 차례로 설립해 나감으로써, 채취된 줄기세포 보관 과정에서의 안정성 확보를 기반으로 줄기세포에 관한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시설 및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LBXC 프로젝트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이라는 인류의 본질적 가치 창출에 이바지 해 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향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같은 DGE의 비전에 공감해 TV 교양 프로그램 ‘렛미인’을 통해 의료 소외계층에 희망을 선사하며 유명세를 탄 ‘리젠 메디컬 그룹’이 한국 대표 메디컬 그룹으로 LBXC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럭스 바이오 센터 조감도     © 코인리더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바이터그룹-에스씨이, '블록체인·접근성' 확산 위한 MOU 체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