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비트코인 거품인가?·ICO 합법화 필요한가?…"대학생 모여 토론 배틀 펼친다"

인벡스,오픈 100일 기념 블록버스터즈 ‘토론배틀’개최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5/20 [10:26]
광고

비트코인 거품인가?·ICO 합법화 필요한가?…"대학생 모여 토론 배틀 펼친다"

인벡스,오픈 100일 기념 블록버스터즈 ‘토론배틀’개최

김진범 | 입력 : 2019/05/20 [10:26]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생태계와 관련해 대학생들이 품격 높은 토론 배틀을 벌인다. 이 토론배틀은 인벡스의 ‘블록버스터즈(BLOCKBUSTERS)’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중앙대 등 5개 대학의 블록체인 관련 학회 학생들이 각각 개인별로 5개 팀을 이뤄 참가한다.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INBEX)는 거래소 오픈 100일을 맞아 내달 9일 이와 같은 토론 배틀을 공개녹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인벡스의 ‘블록버스터즈(BLOCKBUSTERS)’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거래소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매월 정기 토론회를 갖고 유튜브와 네이버 TV에 ‘인벡스 오리지널’영상을 올리고 있으며 인벡스 공식블로그에 전문 리포트를 작성하는 등 올 연초부터 활동해 왔다.

 

토론 배틀에선 △암호화폐 상장, 거래소 고유의 권한인가?, △다오(The DAO) 해킹 사건, 하드포크 해야만 했을까?, △비트코인(BTC) 거품인가? 아닌가?, △한국, ICO(암호화폐공개) 합법화 필요한가? 등 4개 주제를 놓고 진지하고 치열한 논리 공방이 펼쳐질 예정이다. 토론 배틀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최종 우승 한 팀을 가린다.

 

인벡스는 토론 배틀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인벡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심사위원 20명을 공개 모집한다. 심사위원은 ‘인벡스 오리지널’ 유튜브 1,2,3회 풀영상의 링크를 개인 SNS에 공유한 대상자 중 20명을 추첨해 선정하며, 토론배틀 공개 녹화에 참석하여 심사를 맡게 된다. 

 

인벡스 운영사인 체인쿼터스 문상필 대표는 이번 토론 배틀의 의미에 대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꿈꾸는대학생들의 지적이고 도전적인 에너지가 산업에 큰 자양분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英 유명 화가, 490 BTC에 그림 19점 판매…"비트코인, 향후 5년간 지속 상승 전망"
1/10
IEO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