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리더스, 센티멘털 크립토 포털 '코인고스트' 티저 공개…"궁금증 증폭"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10/31 [11:57]
광고

코인리더스, 센티멘털 크립토 포털 '코인고스트' 티저 공개…"궁금증 증폭"

김진범 | 입력 : 2019/10/31 [11:57]

 


 

국내 대표 블록체인 미디어인 코인리더스(Coinreaders)가 차세대 크립토 포털 프로젝트 '코인고스트(CoinGhost.io)'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면서 암호화폐 생태계에 큰 주목을 받고 있다.

 

31일(한국시간) 코인리더스는 "현재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코인 전문 포털은 어뷰징과 광고, 질 낮은 컨텐츠가 넘쳐나면서 시장을 어지럽히고 있다"며, "악화된 정보 생태계를 다시 되살리는 한편 침체돼 있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향후 시장 트렌드를 리딩하는 차원에서 기존 암호화폐 포털과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크립토 포털인 코인고스트의 티저 페이지와 브랜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공개된 티저 페이지에는 '코인이 궁금하다면' 카피와 함께 '서치벳(Search Bet)'이라는 참신한 검색창과 귀여운 유령 캐릭터가 코인고스트의 존재를 알리면서 이후 모습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코인리더스 측은 유령 캐릭터는 코인고스트 프로토콜 개발 상황에 맞게 계속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귀뜸했다. 또한 기존 정보 생태계를 넘어설 코인 블로그, 코인 지식검색, 코인 센티멘털 지수 등 핵심 컨텐츠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중국 상하이 래디슨 호텔에서 코인리더스는 코인고스트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글로벌 코인 SNS 바나나톡 개발·운영사인 주홀딩스와 미디어·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바나나톡은 런칭부터 600만 중국 삐용의 코인 유저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채팅창을 통해 주소 없이 코인 전송, 즉석 에어드랍, 코인 미디어, 콜드월렛(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디지털 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코인리더스 박병화 대표는 "센티멘탈 크립토 포털(Sentimental Crypto Portal)을 표방하고 있는 코인고스트는 기존 암호화폐 커뮤니티와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의 구조적 문제점과 한계를 극복하고 웹3.0에 충실한 암호화폐 포털을 구축할 계획이다"면서 "또한 코인고스트는 토큰을 접목한 유저 기반의 콘텐츠를 구축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여도에 따른 공평한 보상체계를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 대표는 "특히 펀더멘털 기반의 주요 암호화폐 서비스에 더해 사용자의 자발성과 내재적 감성을 서비스에 접목하는 센티멘털 접근을 통해 크립토 포털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코인리더스에 따르면 다음달 초 코인고스트 2차 티저 페이지가 공개되고, 11월 말경에 정식 프로젝트 웹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로드맵에 따르면 내년 1월에 코인고스트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될 계획이다.

 

한편 코인리더스는 현재 국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로는 최대 조회수와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주요 포털은 물론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암호화폐 커뮤니티 비트맨, 코박 등에 기사가 송출되고 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 ⑮ 다국적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
1/7
sns_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