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마인비, 마이닝컴과 MOU 체결…"채굴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 이끌 것"

박병화 pbchsh01@nate.com | 기사입력 2019/03/13 [11:15]

마인비, 마이닝컴과 MOU 체결…"채굴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 이끌 것"

박병화 | 입력 : 2019/03/13 [11:15]


 

올인원 암호화폐 채굴 솔루션 제공업체인 마인비(MineBee)가 암호화폐 채굴기기 관리 솔루션 및 채굴 관련 정보 제공 기업인 마이닝컴(MiningCom)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인비 관계자는 "마이닝 매니지먼트사인 마이닝컴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더 다양하고 정확한 고객 정보 제공 및 커뮤니티 확장이 기대된다"며 "기존 암호화폐 채굴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인비는 MB 솔루션(MineBee Solution), MB 컨트랙트(MineBee Contract), MB 오픈마켓(MineBee Open Market)을 주력 사업 모델로 하고 있다. 

 

마인비에 따르면 MB 솔루션은 다양한 채굴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암호화폐 채굴 관련 정보들을 제공받아 이를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을 통해 코인 별 최적화된 해시값, 오버클럭 등과 같은 개인 및 채굴 관련 기업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MB 솔루션은 라이센싱을 통해 개인 및 채굴 관련 기업들에게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채굴시장(값비싼 전기세, 높은 채굴기기값, 하락하는 암호화폐 가격으로 인한 낮아지는 채산성 등)에 대한 표준값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제시함으로써 기존 출시되어 있는 마이닝 솔루션보다 한 단계 발전된 마이닝 솔루션을 제공한다.  

 

MB 컨트랙트는 현 사회에서 익숙하고 많이 사용되는 PG업체들(PayPal 등)과 유사한 결제 모듈로, 스마트컨트랙트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더 쉽고 간편하며 공개 어플리케이션으로써 높은 확장성과 저렴한 수수료를 통해 빠른 개인간 거래뿐만 아니라 기업과 개인간의 거래 등 다양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MB 솔루션을 통해 가공된 채굴 관련 고급 정보들을 얻기 위한 결제 모듈로도 사용이 되며 추후에 오픈 예정인 MB 오픈마켓에서의 물품 구입 및 중고 거래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나아가 암호화폐 결제 도입을 통한 수익 창출, 매출 증대 및 신규 고객 확보를 희망하는 일반 기업들에서도 널리 사용될 예정이다.

 

MB 오픈마켓은 마인비 전략적 파트너사인 마이닝컴과의 협력을 통해 올해 2분기 내 선보일 오픈마켓이다. 다양한 채굴기기, 채굴 관련 부품, 중고 거래 등 다양한 물품 거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는 MB 컨트랙트를 활용해 더욱 안전하고 빠르게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MB 오픈마켓에서 거래되는 모든 제품들에 대한 투명성을 보장하며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가격편차가 큰 채굴관련 부품에 대해 기업과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시빅(CVC), '신원인증 가능' 암호화폐 결제 맥주 자판기 선보여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