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13일 블록체인 동향]에이치닥테크놀로지·테조스·블록펫…조셉 영 "약세장 속 업체 활약 기대 이상"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3/13 [17:09]
광고

[13일 블록체인 동향]에이치닥테크놀로지·테조스·블록펫…조셉 영 "약세장 속 업체 활약 기대 이상"

김진범 | 입력 : 2019/03/13 [17:09]

 

조셉 영 "암호화폐 베어마켓 속 업체 활약 기대 이상'"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1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은 악조건 속에서도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다"며 "투자자들은 개발자 활성도, 시장 관심, 인프라 구축 비율 등의 이유로 암호화폐 베어마켓(약세장)이 지속될 것이라는 우려를 표하고 있지만, 이번 베어마켓에서 업계는 현재까지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 조셉 영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사업 전략 및 기술 로드맵 발표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사업 전략과 기술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다. 2017년 10월 설립된 블록체인 전문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에이치닥(Hdac)’의 기술 회사다. 에이치닥은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기자 간담회에서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2019년 1분기 중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개발을 완료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프레임워크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의 핀테크 사업은 현대페이(HYUNDAI PAY) 브랜드를 주축으로 추진되며,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퍼블릭 블록체인 영역에서는 에이치닥 메인넷과 디앱(DApp) 파트너 메인넷을 연결해 주는 브릿지노드(Bridge Node)의 개발을 마쳤으며, 내부 통합 테스트와 검증 작업을 완료해 이르면 3월 말까지 시장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윤부영 대표     © 코인리더스



테조스, 2019년 2억5천만달러 규모 부동산 자산 토큰화

 

뉴욕에 기반을 둔 금융사 Elevated Returns는 태국 부동산의 토큰화를 위해 태국 현지 금융사 시미코 증권(Seamico)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태국에서 1,100억원 규모의 토큰화된 부동산 자산이 테조스(Tezos) 블록체인 상에서 거래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3분기 내에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Elevated Returns는 올해 전 세계에서 약 2,800억원 규모의 부동산 토큰을 거래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Elevated Returns는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시미코 증권의 지분 21%를 약 166억원에 인수했다. Elevated Returns의 창업자이자 CEO인 스테판 배이트(Stephane De Baets)는 “우리는 투자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보안을 통해 실물 자산의 토큰화를 제공하기 위해 테조스를 선택했다. 전 세계 규제기관과 당국과 긴밀히 협력한 결과, 최고 수준의 보안과 규정 준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를 위해서는 테조스보다 더 나은 솔루션은 없다”고 말했다.

 

▲ Elevated Returns의 창업자이자 CEO인 스테판 배이트(Stephane De Baets)     © 코인리더스

 


블록체인 기반 반려동물 소셜 커뮤니티 플랫폼 블록펫 베타 테스트 공개

 

반려동물 소셜 커뮤니티 플랫폼 블록펫은 베타 테스트 공개와 베타 테스터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블록펫 디앱(DApp, 분산형 어플리케이션) 베타테스트의 공개를 통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일반 사용자들이 테스터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블록펫 웹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인기 베타 테스터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블록펫 디앱 커뮤니티의 사용자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한 재미있는 사진 또는 영상을 올려서 공유하게 되면 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토큰을 받게 된다. 또한, 커뮤니티 친구들의 컨텐츠에 댓글, ‘러브’ 아이콘 클릭 등의 활동에도 보상을 받게 된다. 블록펫의 박희근 대표는 “블록펫 베타 테스트의 참여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반려인들의 재미있는 놀이터와 정보 공유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동물과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반려문화를 만드는데 있어 한 획을 긋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BlockPet_DApp     © 코인리더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현장 취재] 2019 블록체인 투자자 서밋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