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향후 3-5년 안에 디파이 산업 크게 성장할 전망..."규정 준수 필요"

박소현 기자 soso@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11/10 [21:54]

향후 3-5년 안에 디파이 산업 크게 성장할 전망..."규정 준수 필요"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1/11/10 [21:54]

 

향후 3-5년 동안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0일(현지시간) 탈중앙화 거래소 통합 플랫폼 1인치(1inch)의 공동 창업자인 안톤 부코프(Anton Bukov)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디파이 산업은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P2P 기술의 이점은 더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있다는 것이다.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디크립트는 체이널리시스 최신 보고서를 인용해 2021년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량이 550% 증가했다고 전했다. 폭발적인 디파이 산업 성장으로 인해 장외브로커, 중앙화거래소, 고위험거래소(KYC 요건이 거의 없는 거래소)의 거래량 증가 속도를 모두 뛰어넘었다는 분석이다. 

 

체이널리시스는 "활성화된 DEX 갯수는 2020년 8월 845개로 정점을 찍고 2021년 8월 672개로 감소했으나, 대형 DEX 갯수는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트레이더들이 규모가 크고 높은 확장성을 가진 DEX를 선호하며, DEX 사용자는 중앙화 거래소 사용자보다 훨씬 더 큰 거래를 수행하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디파이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함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캐롤라인 크렌쇼 위원은 최근 '디파이의 위험, 규제 그리고 기회'란 논평에서 "디파이 커뮤니티가 SEC 규정을 준수해야 하고, 익명성 문제 해결 및 투명성 확보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SEC 의원은 "대다수 디파이 프로젝트는 오픈소스이고 모든 거래가 체인 상 기록되지만 개인 투자자가 감사 수행 능력을 갖춘 전문 투자자에 비해 불리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며 "투자자들에게 복잡한 코드에 대한 해석 능력을 요구하는 금융 시스템은 비합리적"이라 설명했다. 

 

익명성과 관련해서는 "사람들이 익명으로 활동하면 가격조작을 추적하는 게 어려워진다"며 "디파이 프로젝트들은 SEC와 공개 토론을 통해 이에 대한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UAE, 건국 50주년 기념 NFT 우표 발행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