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수탁 기업 '비댁스', 리플과 전략적 파트너십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2/27 [10:00]

암호화폐 수탁 기업 '비댁스', 리플과 전략적 파트너십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2/27 [10:00]
본문이미지


디지털 자산 수탁(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비댁스'(BDACS)는 글로벌 암호화폐 관련 기업 리플(Ripple)과 기관급 커스터디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에 본사를 둔 비댁스는 이에 따라 리플 커스터디를 활용해 XRP와 스테이블코인 RLUSD,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댁스는 또 기업용 오픈소스 블록체인인 XRP레저(XRPL) 개발자와 생태계 성장을 지원하고 RLUSD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류홍열 비댁스 대표는 "비댁스는 리플이 선도하는 블록체인 이니셔티브를 뒷받침하는 신뢰할 수 있는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양사가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고도화,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피오나 머레이 리플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비댁스와의 파트너십으로 한국의 기관 투자자들에게 리플의 커스터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댁스는 지난해 12월 우리은행과 디지털 자산 분야의 혁신기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우리은행은 비댁스의 지분 일부를 취득하며 긴밀한 관계를 구축했다.

 

비댁스는 이에 앞서 지난해 10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과 가상자산사업자(VASP) 취득 절차 등을 마치고 가상 자산을 비롯해 대체불가토큰(NFT), 토큰 증권(STO) 등 디지털 자산의 수탁 보관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 아발란체(Avalanche), 폴리매쉬(Polymesh) 등 주요 메인넷과 파트너십을 잇달아 구축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마이클 세일러, 부켈레 대통령과 회동…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확대 논의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