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잭 도시, 트위터 CEO 사임..."신임 CEO 파라그 아그라왈, 탈중앙화 컨셉 지지"

박소현 기자 soso@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11/30 [18:45]

잭 도시, 트위터 CEO 사임..."신임 CEO 파라그 아그라왈, 탈중앙화 컨셉 지지"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1/11/30 [18:45]


트위터가 잭 도시 사임에 따라 트위터 최고기술책임자(CTO) 파라그 아그라왈(Parag Agrawal)을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한다.

 

30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파라그 아그라왈의 CEO 임명건은 이날 트위터 이사회의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파라그 아그라왈은 10년 전 트위터에 합류했으며, 2017년부터 CTO로 재직했다. 

 

이에 대해 잭 도시는 "트위터 CEO로서 파라그 아그라왈을 신뢰한다. 지난 10년 간 그는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이제 그가 이끌 차례"라고 말했다. 

 

앞서 대표적인 비트코인 지지 기업인으로 꼽히는 트위터 CEO 잭 도시가 임원직에서 물러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CNBC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바 있다. 잭 도시는 현재 트위터와 스퀘어 CEO를 겸임하고 있다. 그의 지휘 아래 트위터는 비트코인 후원(팁) 기능을 도입했다. 

 

올해 초 잭도시는 비트코인에 전적으로 집중하기 위해 회사를 떠날 의향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워싱턴 포스트는 "경영진의 변화가 단기간 내 트위터의 발전 방향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며 "트위터의 신임 CEO 파라그 아그라왈이 잭 도시와 마찬가지로 탈중앙화 컨셉을 강력하게 지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미디어는 "아그라왈 트위터 신임 CEO는 자신의 생각이 잭 도시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특히 탈중앙화 컨셉을 강력하게 지지한다고 밝히고 있다. 그는 다음 세대의 인터넷 기술이 어느 한 기업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유니스왑 등 디파이 창업자들, 트위터 프로필 크립토 코븐 NFT로 변경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