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톱2' 암호화폐 하드포크...이더리움클래식(ETC) vs 비트코인캐시(BCH) 트렌드
이더리움클래식과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이더리움클래식 vs 비트코인캐시, 언급량 추이는? 5월 23일부터 5월 29일까지 일주일간 이더리움클래식은 8회, 비트코인캐시는 6회 언급됐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쉽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비트코인캐시의 이미지는 긍정 0%, 부정 0%, 중립 100%로, 중립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과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 단 하나이다.
이더리움클래식·비트코인캐시 관련 주요 이슈 카르다노(Cardano, ADA) 창시자 찰스 호킨슨(Charles Hoskinson)이 “이더리움클래식이 이제는 스캠이 되었다”라는 발언을 했다.
호킨슨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플랫폼의 행동 계획이나 비전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이더리움클래식의 유일한 목표는 내부자가 절대로 실현될 수 없는 미래를 향한 맹목적인 낙관주의를 내세워 채용한 이들이 이더리움클래식을 위한 활동을 계속 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호킨슨의 발언은 5월 18일(현지 시각), 작업증명 회담(PoW Summit) 현장에서 밥 서머윌(Bob Summerwill) 이더리움클래식 전무의 비판 발언에 대한 반응으로 보인다. 서머윌은 트위터를 통해 에르고(Ergo) 블록체인이 PoW 회담에서 등장할 것인지 묻는 누리꾼의 질문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또, 그는 에르고 재단(Ergo Foundation)이 “찰스 호킨스에게서 탈취한 상품 앞에 쪼그리고 앉은 팔로워 6만 명을 버렸다”라고 비판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는 115달러 저항선이 비트코인캐시 황소 세력이 돌파하기에는 너무 강력하다는 사실이 입증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시장 상황을 보았을 때, 100달러 선으로 가격 조정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그러나 곰 세력은 평균 거래가 110달러에 비트코인캐시 38만 3,000개를 매수한 황소 세력 28만 4,000명과의 강력한 경쟁을 직면할 수 있다. 곰 세력이 110달러 지지 영역을 돌파한다면, 100달러 선까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비트코인캐시가 115달러 저항선을 넘어선다면, 약세 전망은 무효가 될 것이다.
이더리움클래식·비트코인캐시, 오늘의 시세는? 5월 30일 오후 1시 6분 코인마켓캡 기준 이더리움클래식의 시세는 전일 대비 0.29% 하락한 18.39달러이며, 비트코인캐시의 시세는 0.56% 하락한 115.0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