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조정 없이 오르기 어렵다"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3:00]

"비트코인, 조정 없이 오르기 어렵다"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4/10/18 [03:00]

▲ 비트코인(BTC)     ©코인리더스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블런츠(Bluntz)라는 익명의 크립토 애널리스트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284,000명의 팔로워에게 비트코인(BTC)이 상승 추세를 보이기 전에 조정을 겪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기술적 분석에 엘리엇 파동 이론을 정기적으로 적용하는 블런츠에 따르면, 10월 저점인 59,000달러 미만에서 15% 이상 상승한 비트코인은 5파동 패턴으로 진행 중이다.

 

그의 차트에 따르면 블런츠는 비트코인이 약 62,000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는 3파동 패턴으로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엘리엇 파동 이론에 따르면 자산 가격의 주요 추세는 5파 패턴으로 나타나며, 조정은 3파 패턴으로 일어난다.

 

그는 “다음 주에 실제 브레이크아웃(저항선 돌파) 시도가 있기 전에 이번 주 내내 또 다른 하락이 발생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트레이딩 전문가인 알란 산타나(Alan Santana)는 16일(현지시간) 트레이딩뷰(TradingView) 게시글에서 현재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진정한 강세가 아닌 '불 트랩'(Bull Trap, 약세장에서 일어나는 일시적 반등)'일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산타나는 이번 상승이 하락장 중 잠시 발생하는 반등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2024년 1월에 보여준 91% 급등과 비교하며, 이번 상승은 그때와 달리 낮은 고점과 저점을 형성하고 있어 약세의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이 3만9천 달러 이하로 다시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고 경고했다.

 

경제학자이자 비트코인 비평가인 피터 시프(Peter Schiff)도 이에 동조하며,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는 상승했지만, 여전히 사상 최고가 이하에서 횡보하는 중이라며 추가 하락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