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열린 가장 큰 대면 암호화폐 축제이다. 2012년 이더리움(Ethereum)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공동 설립한 암호화폐 출판물 '비트코인 매거진'(Bitcoin Magazine)이 주최했고, 50,00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마이애미 프란시스 수아레즈(Francis Suarez) 시장이 마이애미를 세계의 비트코인 수도로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올해 초 개최 장소가 변경됐다.
다음은 비트코인 2021에 참석한 유명 인사들의 말말말이다.
美 상원의원 "비트코인,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 미국 상원의원은 "비트코인은 일종의 자유 무역 방식이다. 강력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미 달러화를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하나의 가치 저장수단으로, 마치 과거의 금이 그랬던 것처럼 달러화를 지원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워런 데이비슨(Warren Davidson) 미국 하원의원은 "비트코인의 기능적 측면을 좋아한다. 비트코인은 일종의 결제 시스템이며, 동시에 가치 저장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CEO "모두가 비트코인을 쓰도록 만들고 싶다"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창업자는 "나에게 있어 비트코인은 모든 것을 바꿔 놓았다. 비트코인의 정신과 비트코인이 상징하는 것들에 매료되었다. 내가 무엇을 하든, 우리 회사가 무엇을 하든, 모두가 비트코인을 사용하게 만들고 싶다. 이것이 내가 앞으로 해야할 일이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이 필요없다. 더 이상 금융기관도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현재 빠르게 발전하고, 커뮤니티에 속하는 우리만의 금융 기관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 CEO는 "모든 전통적인 투자 전략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인플레이션은 3배나 증가했다. 내가 비트코인을 처음 알게 되었을 때, 하나의 대규모 테크놀로지 화폐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금이라고 확신하며, 100배는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가능한 많이 매입을 해야 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은 인류 역사장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방식이다. 비트코인을 죽이지 못하는 것들은 결국 비트코인을 더 강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마이애미 시장 "중앙은행의 화폐 통제, 머지 않아 끝날 것"
프란시스 수아레즈 미국 마이애미 시장은 "우리는 비트코인을 도입한 첫번째(도시)다. 우리는 '자본의 도시'가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화폐가 중앙은행에 의해 통제되는 날은 머지않은 끝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대부 "신뢰 기반 검증, 비트코인이 만든 가장 중요한 진보"
비트코인 대부로 불리며 스마트 컨트랙트 핵심 개발자이자 유명 암호학자인 닉 사보(Nick Szabo)는 "중앙 집중화된 시스템은 좋지 않은 정치 환경을 만들어냈다. 또한 높은 운영 비용을 지불하게 만들었다. 비트코인은 이 문제를 해결했다. 제3의 기관 또는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큰 폭으로 낮추는 자산을 만들어 냈다.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검증은 비트코인이 가져온 가장 중요한 진보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5일(한국시간) 현재 약 3만 7천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장 가치는 6,960억 달러 이상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Tech Economy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