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비트코인 ETF, 기관이 만들어낼 두 번째 물결 다가오고 있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6/08 [00:26]

[코툰] "비트코인 ETF, 기관이 만들어낼 두 번째 물결 다가오고 있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6/08 [00:26]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Franklin Templeton)의 최고경영자(CEO) 제니 존슨(Jenny Johnson)이 5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BTC) ETF에 대한 새로운 채택 웨이브(물결)가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전히 많은 기관이 비트코인 ETF에 대해 관망 모드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향후 쏟아져 들어올 자본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아직 두 번째 물결도 겪지 않았다. 지금의 성과는 얼리어답터가 만들어낸 첫 번째 물결로, 다음 물결은 거대 기관이 만들어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해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진다. 우리는 향후 해당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때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로니 NFT 칼럼 ⑫] 웹3와 건축, 사람이 머무는 공간 미학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