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는 고래의 자산 축적 증가 추세가 이번 랠리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온체인 데이터 샌티먼트(Santiment) 데이터 분석 결과, XRP 토큰 1억~10억 개를 보유한 지갑 수는 12월 31일(현지 시각) 93억 6,000만 개에서 1월 2일(현지 시각) 97억 1,000만 개로 증가했다. 암호화폐 고래의 대규모 자산 축적 흐름은 보통 강력한 매수 압력 추세를 암시한다. 고래의 리플 토큰 축적 추세가 이어진다면, 추가 상승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샌티먼트는 리플의 랠리와 함께 소셜 미디어 장악력도 증가한 사실을 확인했다. 1월 2일 기준 리플의 소셜 미디어 장악력은 5.61%로 증가했다. 이는 투자자의 관심도 증가 추세를 나타낸다.
가상자산 뉴스 플랫폼 AMB크립토도 리플의 강세가 일부 온체인 데이터에서도 관측된 사실을 전했다.
샌티먼트의 리플 MVRV(Market Value to Realized Value)는 314.74%로 집계됐다. MVRV 급증 추세는 이익 실현 단계를 나타낸다. 하지만 이번 MVRV 지표의 지속적인 상승세는 신규 투자자와 장기 보유자의 포지션 유지 추세가 함께 관측되면서 리플의 상승세를 향한 강한 신뢰가 형성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
1월 2일 기준 리플의 일일 활성 주소(Daily Active Addresses)는 2만 6,144개로 증가하는 등 네트워크 활동량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플 생태계 채택 및 활용 사례 확대 추세를 암시하기도 한다.
또, 트레이딩뷰(TradingView)의 리플 가격 차트 분석 결과, 9일 이동평균선(MA)이 21일 MA와 교차하는 골든크로스(golden cross) 패턴이 관측됐다. 골든크로스 패턴은 상승세 지속 가능성을 암시하는 신호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