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트럼프 주도 美 암호화폐 정책, 전세계 따라갈 수밖에 없을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2/22 [09:42]

[코툰] "트럼프 주도 美 암호화폐 정책, 전세계 따라갈 수밖에 없을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2/22 [09:42]
본문이미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판다(Bitpanda) CEO 에릭 데무스(Eric Demuth)가 "미국의 정책적 변화로 인해 은행과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더욱 깊숙이 투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장기적 포지션이 굳건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근본적 변화를 겪고 있다. 빠르게 움직이는 투기적 베팅에서 장기적이고 고정된 투자로 이동하고 있다. 덜 변동적이고 더 헌신적인 기관의 자본이 유입되고 있다"며 "트럼프 행정부 하에 미국 정부의 공격적인 암호화폐 수용 정책이 글로벌 시장으로 하여금 이러한 상황에 적응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이는 선택사항이 아닌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알트코인은 비트코인(BTC) 만큼 빠르게 도입되지 않겠지만, 미국 규제가 진화하고 암호화폐 ETF가 승인 받게 되면 상황 또한 변화할 것"이라며 "다음 도입 대상은 미국의 은행들일 것이다. 암호화폐가 미국 경제 및 금융 정책의 핵심이 되면서 세계 최대 금융권이 암호화폐를 주목하고 있다. 이는 은행들도 이제는 이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고 관련 무언가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마이클 세일러, 부켈레 대통령과 회동…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확대 논의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