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빅데이터로 본 최근 '이더리움 추격자' 폴리곤(MATIC) vs 알고랜드(ALGO) 트렌드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12/02 [13:33]

빅데이터로 본 최근 '이더리움 추격자' 폴리곤(MATIC) vs 알고랜드(ALGO) 트렌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12/02 [13:33]

▲ 출처: Polygon 트위터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수많은 이더리움(Ethereum, ETH) 라이벌 중, 폴리곤(Polygon, MATIC)과 알고랜드(Algorand, ALGO)의 상승세가 유독 눈에 띈다. 다수 가상자산이 안정적인 상승세를 유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폴리곤과 알고랜드는 각각 각각 지난 일주일 사이에 25%, 14% 이상 급등했다. 그렇다면, 폴리곤과 알고랜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보았다.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알고랜드, 언급량 추이는?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일주일간 폴리곤은 1,386회, 알고랜드는 233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알고랜드의 언급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12월 1일, 알고랜드 재단이 커뮤니티 릴레이 노드 프로그램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 관련 기사: 알고랜드, 커뮤니티 릴레이 노드 프로그램 론칭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알고랜드,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75%, 부정 20%, 중립 5%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잘생기다’, ‘좋아하다’, ‘사랑하다’, ‘고퀄리티’, ‘진심’, ‘가즈아’, ‘많은 관심’, ‘선명하다’, ‘열정적’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고민’과 ‘인기 없다’, ‘잃어버리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 단 하나이다.

 

알고랜드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싸다’와 ‘비용 저렴하다’, ‘많은 기능’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폴리곤·알고랜드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암호화폐 거래 상품 발행 기관 21Shares가 파리와 암스테르담 증권거래소에 폴리곤을 상장한 것이 최근의 상승세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21Shares 이를 계기로 폴리곤의 시세는 2.05달러 안팎에 거래되는 등 상승세를 보였다. 다만, 5월, 가상자산 거래소 크라겐 상장 이후 3달러로 사상 최고가로 향하기에는 아직 거리가 멀다.

 

현재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알체미(Alchemy)에 따르면, 현재 폴리곤에 등장하는 앱은 총 3,000여 개이다. 이에, 퀀텀 이코노믹스(Quantum Economics) 애널리스트 알렉산더 로레스(Alexandre Lores)는 “폴리곤에 구축된 NFT와 게임 프로젝트 수만 보더라도 폴리곤의 전망을 매우 낙관적으로 본다. 모두 폴리곤이 게이밍 분야에서 암호화폐와 한 걸음 더 향상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분석 기업 인투더블록(IntoTheBlock) 연구 총괄인 루카스 오투무로(Lucas Outumuro)는 21Shares ETP 상장이 폴리곤의 자산 유입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지난 수 주간 이뮤터블 X(Immutable X, IMX) 토큰처럼 레이어2(layer 2)의 가격을 재조정하는 것일수도 있다”라고 언급했다.

 

DAO 벤처스(DAO Ventures)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포트폴리오 매니저 데니스 후이(Dennis Hui)는 현재 폴리곤의 상승세가 단순히 암호화폐 시장의 강세를 반영하기만 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강세장이 펼쳐졌다. 강세장이 펼쳐진 것은 반등세가 일어날 만한 원인이다”라고 말했다.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크립토글로브는 마이애미의 알고랜드 전문 벤처 자본 기업 보더리스 캐피털(Borderless Catpital)이 5억 달러 상당의 ‘보더리스 ALGO 펀드 II(Borderless ALGO Fund II) 발표 소식을 보도했다.

 

기업 보더리스 캐피털은 보더리스 ALGO 펀드 II와 관련, “NFT로 창조자 경제의 대대적인 변화와 함께 유동성 채굴과 대출, 차입 등을 통해 알고랜드에 기반을 둔 차세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에 힘을 실어주는 디지털 자산에 투자한다”라고 설명했다.

 

폴리곤·알고랜드, 오늘의 시세는?

12월 2일 오후 12시 53분 코인마켓캡 기준 폴리곤의 시세는 전일 대비 9.66% 상승한 2.08달러이며, 알고랜드의 시세는 1.06% 상승한 1.87달러이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유니스왑 등 디파이 창업자들, 트위터 프로필 크립토 코븐 NFT로 변경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