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명 매크로 분석가 "美연준 금리 정책 전환하기 전까지 암호화폐 시장 회복 어려워"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08:53]

유명 매크로 분석가 "美연준 금리 정책 전환하기 전까지 암호화폐 시장 회복 어려워"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09/06 [08:53]

 

유명 매크로 분석가 린 앨든(Lyn Alden)이 최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금리 정책을 완화하기 전까지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될 가능성은 낮다"고 전망했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앨든은 "미연준의 인플레 대응은 공급 측면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성과를 내는 데 한계가 있다. 특히 에너지와 같은 특정 공급 측면이 개선되고, 상품과 물류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전까지 인플레 문제는 해결하기 어렵다. 연준은 무언가를 망가뜨리거나 경기 침체가 심각해질 때까지 금리 인상 기조를 유지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야 금리 정책 전환을 고려할 것이다"고 설명이다.

 

이어 그는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 각국 중앙은행들이 언제까지나 플러스 금리를 유지할 수는 없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비트코인(BTC)과 같은 희소성 있는 자산을 선호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지난달 잭슨홀 연설 뒤 일주일 사이에 세계주식 시가총액이 약 5조달러(약 6천813조원) 가까이 감소했다.

 

파월 의장은 불과 8분짜리 연설에 긴축을 지속한다는 강력한 의사를 응축시켰고 시장의 분위기를 단숨에 바꿨다고 신문은 평가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로니 NFT 칼럼 ⑪] 웹3와 음악 재즈피아니스트 디제이기린을 만나다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