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트위터가 코인을 이용해 사용자 간에 어워드를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기술 블로거이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제인 만춘 웡(Jane Manchun Wong)은 "트위터가 현재 코인 구매용 인터페이스 및 메뉴 항목 버튼을 개발하고 있다. 스트라이프가 법정화폐-코인 결제를 처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지널 밈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은 머스크가 새로운 트위터 기능을 출시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투자 전문 매체 인베스팅닷컴은 "일요일에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머스크가 몇 가지 향후 기능을 발표했다. 동시에 머스크가 사랑하는 밈 토큰은 지난 7일간 7%의 강세장을 기록했으며 항상 낙관적인 도지 아미 덕분에 소셜 멘션 증가로 반등 랠리를 강화했다"고 전했다.
이어 매체는 "DOGE는 트위터 2.0(Twitter Crypto Wallet, Twitter Merch Store, Tipping Jar, Twitter Blue, Twitter Boost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도지코인이 곧 출시될 앱과 테슬라 폰의 중심이 될 수 있다"며 "기본 결제 수단으로 DOGE는 텔레그램의 톤코인(Toncoin, TON)과 유사한 소셜 미디어 강자가 될 것이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한국시간 11일 오후 4시 36분 현재 시가총액 9위 암호화폐 도지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1.80% 상승한 0.07707달러이다. 시가총액은 약 102억 달러로, 카르다노 에이다(ADA, 시총 약 109억 달러)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