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거래소의 코인 거래 속도를 높이고 거래 비용은 낮추는 효과를 가져오는 기술인 '세그윗'(SegWit)을 완벽히 지원하는 비트코인코어 클라이언트 버전이 공개됐다.
2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등 외신들은 비트코인 표준 클라이언트인 비트코인코어 0.16.0 버전이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코어는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만드는 노드(네트워크 참여자 컴퓨터)에 설치되는 풀 클라이언트다.
비트코인코어가 0.16.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코인 지갑 인터페이스에서 세그윗 기능을 완전히 지원하게 됐다. 이에 따라 세그윗 사용 비율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비트코인 거래의 15%만이 세그윗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거래소 비트파이넥스와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세그윗(SegWit)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비트파이넥스는 블로그를 통해 "세그윗은 즉각적으로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뿐 아니라, 미래 비트코인 개발의 토대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또 "비트파이넥스는 세그윗 주소를 지원해 암호화폐 업계 가장 큰 관심사인 거래 수수료, 거래 속도, 전체 네트워크 성능 등 3가지 문제를 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