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업계 최대 이벤트는?···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리플의 SEC 소송 승리!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2/24 [19:18]

암호화폐 업계 최대 이벤트는?···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리플의 SEC 소송 승리!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2/24 [19:18]

 

81,400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폴 배런 네트워크(Paul Barron Network)가 트위터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대다수 암호화폐 지지자들이 리플(Ripple, XRP)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 중 리플이 승소하는 시나리오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승인보다 암호화폐 산업에 더 중요한 소식이라고 답했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크립토베이직은 "두 이벤트 모두 암호화폐 지지자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이슈다. 그레이스케일이 현물 기반 비트코인 ETF를 출시할 수 있다면 보다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수 있을 것이고, 리플이 SEC와 진행 중인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리플이 승소한다면 미국 의회는 암호화폐 산업에 보다 명확한 규제를 제시해야 한다. 두 이슈 모두 SEC가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SEC의 귀추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암호화폐 관리 회사인 그레이스케일은 미국에서 현물 비트코인 ETF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하지만 SEC는 현물 비트코인 ETF는 사기 및 조작 행위가 발생하기 쉽다며 회사의 요청을 지속적으로 거부해왔다. 그레이스케일은 2022년 6월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마지막 요청을 거부당했고, 이에 따라 해당 명령을 재검토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그레이스케일의 요청이 승인된다면, 더 많은 기관 투자자가 현물 비트코인 ETF에 투자해 암호화폐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고 더크립베이직은 전망했다.

 

한편, 리플은 2년 넘게 SEC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이다. SEC는 리플과 리플의 임원 두 명이 미등록 증권을 XRP 형태로 제공한 혐의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현재 연방 지방 판사가 해당 사건의 증거를 분석 중이며 곧 판결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리플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를 비롯한 일부 리플 지지자들은 판사가 2023년 6월 말 이전에 이 사건에 대한 판결을 내릴 것으로 믿고 있다. 리플의 승소는 특히 업계에 규제 명확성이 부족한 상황에서 명확한 규제를 위한 길을 열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