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온라인 사전 메리엄-웹스터(Merriam-Webster)가 ‘암호화폐(Cryptocurrency)’와 ‘암호화폐공개(ICO)’, 블록체인(Blockchain) 등 암호화폐 관련 신조어들을 사전에 공식적으로 등재됐다.
5일(현지시간) 미국 포춘 등 외신에 따르면 메리엄-웹스터는 이달중에 800개 이상의 새로운 단어와 그 정의를 사전에 등재할 예정이며 암호화폐와 관련된 단어들도 이에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포함되는 단어에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ICO 등 암호화폐 관련 신조어는 물론이고 유니콘(몸값이 10억달러 이상 되는 대형 스타트업)과 마이크로크레딧(미소금융), 마이크로파이낸스(소액금융) 등 금융분야 신조어들이 다수 포함됐다.
사전에서는 암호화폐를 "디지털로만 존재하며 일반적으로 중앙 발급이나 규제 권한이 없는 통화 형태"로 정의했다. 블록체인은 “분산화 된 네트워크 내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데이터베이스”라고 정의하고 있다.
에밀리 브루스터(Emily Brewster) 메리엄-웹스터사전 부편집장은 “사전에 단어를 추가하려면 광범위하고 지속적이며 의미있는 사용이 있어야 한다”며 “이 신조어들은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자주 만나게 될 단어들인 만큼 사전에 등재돼야 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