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그레이스케일 CEO "암호화폐 최악 상황 끝났다"...주식시장과 탈동조화 주장도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3/03 [08:41]

그레이스케일 CEO "암호화폐 최악 상황 끝났다"...주식시장과 탈동조화 주장도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3/03 [08:41]

▲ 출처: 스콧 멜커 유튜브  © 코인리더스


그레이스케일(Grayscale Investments)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이 암호화폐 시장의 최악의 상황은 끝났으며 디지털 통화가 전통적인 주식과 분리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소넨샤인 CEO는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스콧 멜커(Scott Melker)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FTX 폭락과 기타 암호화폐 부문의 침체는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진단했다.

 

그는 "FTX 사태 당시 업계는 매우 힘들었고, 실제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떨어져 나갔다. 하지만 이제 FTX발 사태에 따른 영향은 거의 끝나가고 있다고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암호화폐가 조만간 사상 최고치를 회복할지는 불투명하지만, 상대적인 가격 안정이 암호화폐 산업 전반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며 "현재 시장 상황은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옥석을 가려내기 좋은 시기"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주식 시장은 현재 변동성을 보이고 있는 반면 암호화폐는 비교적 좁은 채널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가 전통금융시장과 디커플링(탈동조화) 되고 있다는 일종의 시그널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