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대기업(Tech giant) 아마존(Amazon)이 다음 달에 15개의 대체불가토큰(NFT) 컬렉션을 사용할 수 있는 NFT 마켓 플레이스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Amazon NFT Marketplace)'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가 업계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4월 24일(현지시간)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소식통은 "플랫폼 출시 이후 15개 NFT 컬렉션을 먼저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단, 이 플랫폼은 우선 미국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NFT 컬렉션은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며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NFT는 아마존 계정과 신용 카드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미 작년부터 NFT 서비스를 출시 할 계획이었지만 FTX의 붕괴로 인해 출시가 지연됐다.
앞서 지난 1월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아발란체 블록체인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코인게이프는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로 아마존은 웹3.0 생태계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며 "메타, 구글과 같은 다른 거대 기업들과 합류한 것이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Digital Life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