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FTX발 암호화폐 타격 거의 다 끝났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21:49]

[코툰] "FTX발 암호화폐 타격 거의 다 끝났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3/07 [21:49]


그레이스케일(Grayscale Investments)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이 최근 더울프오브올스트리츠(The Wolf Of All Streets) 진행자 스콧 멜커(Scott Melker)와의 인터뷰에서 "FTX 붕괴로 인한 암호화폐 업계 타격은 이제 거의 다 끝났다"고 진단했다. 그는 "FTX 사태 당시 업계는 매우 힘들었고, 실제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떨어져 나갔다. 하지만 이제 FTX발 사태에 따른 영향은 거의 끝나가고 있다고 낙관할 수 있다. 또 주식 시장은 현재 변동성을 보이고 있는 반면 암호화폐는 비교적 좁은 채널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가 전통금융시장과 디커플링(탈동조화) 되고 있다는 일종의 시그널일 수 있다. 물론 암호화폐 가격이 빠른 시일 내에 사상 최고치를 향해 나아갈 지는 확신할 수 없다. 그저 현재 시장 상황은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옥석을 가려내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