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승소 가능성 커졌다?...XRP, 비트코인 하락에도 강세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3/08 [16:31]

리플 승소 가능성 커졌다?...XRP, 비트코인 하락에도 강세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3/08 [16:31]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을 진행 중인 리플랩스의 최고법률책임자(CLO)인 스튜어트 알데로티(Stuart Alderoty)가 리플의 승소 가능성이 높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7일(현지시간) 법원의 '전문가 증언 배제 판결'을 보니 리플이 승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커졌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SEC가 XRP 토큰 구매자들의 '타인에 의한 수익 기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전문가 증언이 배제됐다. 반면, 리플의 컨트랙트가 하위 테스트(Howey Test) 컨트랙트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설명해줄 전문가, XRP의 세금 및 회계 처리를 증명해줄 전문가 증언은 배제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그는 " 올 상반기 SEC와 진행 중인 소송이 마무리되고, 리플에 유리한 판결이 나올 것"이라면서, "이러한 재판 결과는 미국 암호화폐 산업을 발전시키고 암호화폐 기업의 해외 유출을 막을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알데로티는 판결이 곧 나올 수 있다고 밝혔는데, 빠르면 3월 말 결정이 내려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리플 경영진은 올해 상반기 판결이 내려질 것으로 보고 있다.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 리플(Ripple)의 고유 토큰 XRP는 지난 24시간 동안 2%가량 상승하고 있다.

 

8일(한국시간) 오후 4시 29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1 XRP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1.53% 상승한 0.375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는 대장주 비트코인(BTC)이 긴축 우려 속에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리플 소송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