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일주일간 30% 급등...갤럭시 디지털 CEO "美 침체에 BTC·ETH 급등할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5:41]

비트코인 일주일간 30% 급등...갤럭시 디지털 CEO "美 침체에 BTC·ETH 급등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3/17 [15:41]

 

최근 몇 주 동안 실버게이트 은행, 시그니처 은행, 실리콘밸리 은행이 모두 폭락하면서 미국이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미국이 경기 침체에 접어들면서 비트코인(BTC)과 같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최근 CNBC의 '스쿼크 박스' 인터뷰에서 세계 경제가 신용 경색 직전이라며, 지금이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에 투자하기에 이상적인 시기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불확실한 시기에 금, 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노보그라츠는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예상보다 빨리 금리를 인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장 심리가 크게 변화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앞서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는 지난 2월 암호화폐 전문 유튜브 채널 킷코뉴스에 출연해 "거대한 붕괴가 다가오고 있다. 연준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가짜 돈을 인쇄하고 있다"며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가치는 2025년까지 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믿는다. 금은 5,000달러, 은은 500달러까지 오를 것이다. 금과 은은 신의 돈이며, 비트코인은 사람들을 위한 돈"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한국시간 3월 17일 오후 3시 39분 현재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6.24% 급등한 26,08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일주일 전보다 30.60% 급등한 가격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