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닷컴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금과 은 모두 신의 돈이다”라며, “하지만 금은 은보다 몇 배 더 비싸다. 은은 갈수록 더 희귀하면서도 사용량이 적은 금속이 될 것이다. 은에 장기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고 본다”라고 주장했다.
기요사키는 은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사실을 강조하면서 “구매할 수 있는 은이 줄어들기 전 빨리 구매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기요사키가 은의 중요성을 주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해 7월, 오늘날 투자 가치가 가장 뛰어난 상품으로 은을 지목했다. 당시 그는 금이나 은 상장지수펀드(ETF)가 아닌 실제 은이나 금화 코인을 구매한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또한, “은은 이번 세대에 가장 저평가된 자산”이라는 마일스 프랭클린 프레셔스 메탈스(Miles Franklin Precious Metals) CEO 앤디 슈체트만(Andy Schectman)의 발언에도 동의했다.
한편, 기요사키는 은 이외에도 금과 비트코인(Bitcoin, BTC) 투자도 여러 차례 추천했다. 기요사키는 2025년이면 금의 가치는 5,000달러, 은의 가치는 약 500달러, 비트코인 가치는 50만 달러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기했다.
최근에는 내년이면,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시장 붕괴 시 비트코인 가치가 100만 달러까지 육박할 가능성도 덧붙여 전했다.
※ 관련 기사: '부자아빠' 기요사키, 비트코인 10만달러 전망..."주식·채권 폭락하면 100만달러도 가능"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Tech Economy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