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지구상의 거의 모든 국가가 과도한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는 '하이퍼인플레이션(통제불능의 물가상승)을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비트코인(BTC)을 추천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30일(현지시간) X(구 트위터)를 통해 하이퍼인플레이션에 직면해 구매력을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240만 명이 넘는 팔로워들에게 금, 은, 비트코인과 같은 자산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패자가 되지 마라. 금, 은,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패자가 아닌 승자가 되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기요사키는 지난 8월 X를 통해 "세계 경제가 추락하면 비트코인는 100만 달러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금과 은이 신의 돈(GOD’S money)이라면, 비트코인은 인간의 돈이다. 주식 및 채권 시장이 폭락하면 금과 은은 급등하고, 그보다 더 안 좋아지면 비트코인이 100만 달러로 상승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데일리호들은 지난 10년 동안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에 대한 주요 헤지(위험회피) 수단으로 여기게 됐다며,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자산에 비해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자본과 가치를 보존할 수 있는 매력적인 옵션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9월 30일 오후 9시 46분 현재 기준으로 26,93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연초 대비(YTD) 수익률은 약 62%에 달한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