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의 벤처파트너인 지미 송(Jimmy Song)은 비트코인의 장점과 분산된 디지털 화폐를 진정한 혁신으로 보고 있다.
그는 또한 시가총액을 지표로 사용하는 투자자들과 알트코인 및 ICO(암호화폐공개) 토큰을 비판했다.
이는 3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전문 온라인 매체 비츠온라인이 보도한 내용이다.
비트코인의 열렬한 지지자로 잘 알려진 지미 송은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와의 차이에 대해 "빠른 확인 시간, 증명방식(proof-of-whatever)의 변경 가능성, 튜링 완전성, 서로 다른 서명 알고리즘, 트랜잭션 순서 지정 방법 및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모든 혁신은 비트코인이라는 거대한 혁신에 실제 적용되는 변형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비트코인의 탄력성에 더해 내재된 희소성과 불변성으로 "진정한 장기적 가치를 제공하는 유일한 코인이 비트코인"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그는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별로 인상적이지 않다"면서, 이더리움의 경우만 해도 튜링 완전성이 DAO(탈중앙화된 분산조직)와 패리티 버그(Parity Bug)에 의해 입증된 것처럼 플랫폼을 더 취약하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