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 수석 연구원 마르쿠스 틸렌(Markus Thielen)이 지난 6일 '데리비트 인사이트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BTC) 시장에 '산타 랠리'(연말 가격 상승)으로 인한 급등이 나올 무대가 마련됐다"고 전망했다.
그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11월과 12월 비트코인은 평균 23%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또 ▲단기 국채 발행으로 방향을 튼 미국 재무부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비둘기파적(통화완화 선호) 발언 ▲미국 비농업 고용 지표 악화 등은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낮추고 있다. 앞서 2019년 1월 연준이 금리 인상 사이클을 마무리했을 때 비트코인 가격은 약 400% 상승했다.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호재의 영향으로 비트코인 시장 내 상대강도지수(RSI)가 과매수 상태를 유지 중인 것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2017년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출시했던 때도 비트코인은 과매수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