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비트코인,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도구"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9:22]

[코툰] "비트코인,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도구"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11/24 [19:22]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대출 기관 레든(Ledn) 공동창업자 마우리시오 바톨로메오(Mauricio Di Bartolomeo)가 "비트코인(BTC)은 단순한 통화 혹은 투자 수단이 아니다. 이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도구"라고 말했다. 그는 베네수엘라를 언급하며 "국가 경제 붕괴로 개인의 자산 가치가 제로(0)로 줄어드는 것은 고통스러운 일이다. 이러한 어려움은 안정적이고 독립적인 금융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한다"며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으로부터 투자자 자산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비트코인이 베네수엘라에서 효과적이었듯 아르헨티나, 터키 등 비슷한 경제적 문제를 갖고 있는 국가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