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ADA), 리플(XRP) 시총 넘을 수 있을까…챗GPT에 물었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11/25 [23:05]

카르다노(ADA), 리플(XRP) 시총 넘을 수 있을까…챗GPT에 물었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11/25 [23:05]

▲ 카르다노(ADA)    

 

인기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언어 모델인 챗GPT는 기술 발전과 긍정적인 시장 정서를 요인으로 꼽으며 카르다노(ADA)가 2024년에 리플(XRP) 시총을 능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네이티브 토큰인 ADA와 리플의 코인인 XRP는 의심할 여지없이 가장 트렌디한 암호화폐 중 하나이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두 자산 모두 2023년 내내 인상적인 상승세를 보였으며, 전자는 지난 한 달 동안 더 강세 모드에 있었다.

 

챗GPT는 "ADA의 성장은 카르다노의 개발 이정표와 관련이 있는 반면, XRP의 발전은 리플의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결과에 달려 있다"며 "XRP의 시가총액이 더 크고 법적 승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크다는 것은 향후에도 ADA가 XRP를 능가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플립핑(ADA 시총이 XRP 추월)에는 투기적이고 불확실한 요소가 포함되며, ADA의 성공은 기술 채택, 파트너십, 글로벌 경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한국시간 11월 25일 오후 11시  현재 기준으로 XRP는 5번째로 큰 암호화폐(약 336억 달러), ADA는 8번째(약 139억 달러)로 자리잡고 있다.

 

크립토포테이토는 "리플이 SEC를 상대로 한 법적 소송에서 승리하면서 XRP에 대한 낙관론이 힘을 얻었지만, 예측하기 어려운 암호화폐 시장의 특성상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ADA가 XRP를 앞설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