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유튜버 "알트코인 시장, 곧 지각 변동 일어날 것"..."비트코인 인프라·밈 코인 주목"
암호화폐 시장 분석 유튜브 채널 데이터대시(DataDash) 운영자 니콜라스 머튼(Nicholas Merten)이 다음 알트코인 사이클이 곧 다가올 것이라고 말하면서, 다만 그 전에 하락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511,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크립토 유튜버인 머튼은 "주요 지표에 따르면 상위 두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 자산의 총 시가총액(토탈3, TOTAL3)이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다음 알트코인 사이클이 다가오고 있으며, 특히 비트코인 관련 인프라와 밈 코인의 스몰캡 부문에서 그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고 했다.
그는 토탈3가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하지만 21일 이동평균선을 유지하지 못하면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단기 하락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머튼은 시장이 기대했던 알트코인 사이클, 즉 진정한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향후 몇 달 동안의 최종 고점인 토탈3의 가속도가 붙는 시점이 곧 다가올 것 같다고 예측했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TOTAL3의 시가총액은 4,485억 달러이며, 지난 24시간 동안 소폭 감소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