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현지 시각) 기준 5.2달러 저점에서 120% 급등하면서 11.3달러에 도달하며, 올해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재 인터넷 컴퓨터의 거래가는 10달러 아래로 하락했다. 그러나 지난 일주일 사이에 90% 넘는 랠리를 기록했다.
인터넷 컴퓨터는 기록적인 랠리와 함께 코인마켓캡, 코인게코 등 암호화폐 시세 제공 플랫폼 기준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 20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일주일간의 거래량은 지난 일주일 사이에 약 70% 증가한 7억 3,000만 달러로 추산됐다.
뉴스BTC는 인터넷 컴퓨터의 거래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예측했다. 인터넷 컴퓨터 거래가가 9.5달러 선을 유지한다면, 구매자는 11.5~14.5달러 구간을 다음 목표가로 추진할 수 있다고 내다보았다.
현재 인터넷 컴퓨터의 50일 이동평균선(MA)과 100일 MA 모두 상승세를 지지한다. 일부 애널리스트는 인터넷 컴퓨터가 강세 플래그를 형성한 뒤 다시 상승세를 위한 속도를 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세 플래그 형성 후에는 주말 최고가인 11.9달러를 시험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또, 뉴스BTC는 인터넷 컴퓨터의 급등 추세가 비트코인(Bitcoin, BTC) 지원 결과라고 분석했다. 인터넷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통해 비트코인 거래 및 유지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즉, 탈중앙화 스왑, 거래 등 비트코인 스마트 계약 기능을 인터넷 컴퓨터로 처리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인터넷 컴퓨터에는 1:1 비트코인 백업 기능을 가진 ckBTC도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