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년 XRP 1달러에 도달할까?...리플 CEO 딥페이크 스캠 주의보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09:58]

2024년 XRP 1달러에 도달할까?...리플 CEO 딥페이크 스캠 주의보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12/26 [09:58]

▲ 리플(XRP)     ©코인리더스

 

인기 암호화폐 리플(XRP) 가격은 밤사이 5%가량 급등하며 0.64달러선을 회복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총 6위 코인 리플(XRP)은 한국시간 12월 26일 오전 9시 47분 현재 기준으로 0.6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4.79% 오른 가격이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는 "리플의 XRP 코인은 크리스마스 동안 가격 상승세를 보였다. XRP는 선물 시장의 펀딩비 급등으로 인해 모멘텀을 얻고 있다는 징후를 보였으며, 이는 강세 투기가 증가하고 있다는 신호이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같은 예상치 못한 상승세로 인해 리플의 XRP가 2024년에 심리적으로 중요한 1달러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핀볼드는 "1달러 목표를 뒷받침하는 요인으로는 월간 차트에서 중요한 불플래그(bull flag)가 형성된 점과 최근 채용 공고에서 언급된 리플 기업공개(IPO)에 대한 추측이 있다. 특히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대 리플랩스 소송의 해결은 투자자의 신뢰를 높이고 새로운 자본을 유치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며 XRP 낙관론에 힘을 실었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 딥페이크 스캠 영상이 유튜브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영상 속 가짜 리플 CEO는 이벤트를 설명하서 특정 월렛으로 자산을 보낼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리플 측은 리플 공식 계정을 통해 나오는 공지 또는 소식만 믿어야 한다고 밝혔다.

 

▲ 출처: Cypress Demanincor X 계정  © 코인리더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