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이더리움 기반 토큰 저장 스타트업인 '사이퍼 브라우저'(Cipher Browser)를 인수했다. 다만 인수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사이퍼 브라우저는 현재 코인베이스가 운영하고 있는 이더리움 브라우저 '토시'(Toshi)의 경쟁자였다.
13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코인베이스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토시와 사이퍼는 통합되며 사이퍼 창업자인 피트 김(petejkim)이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브라우저팀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는 야후재팬 자회사인 Z코퍼레이션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아그익스체인지(BitARG) 도쿄 지분 40%를 20억~30억엔 정도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주 초 일본의 인터넷 증권사인 모넥스그룹(Monex Group)이 지난 1월 해킹 사건이 발생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을 인수하기로 했다.
지난 2월에는 월가 투자은행(IB)인 골드만삭스가 투자하고 있는 스타트업인 서클(Circle)이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폴로닉스(Poloniex)를 인수한 바 있다.
이처럼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본격적인 인수합병 바람이 일고 있어 향후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