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베이스, 회사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박병화 | 기사입력 2018/04/17 [09:56]

코인베이스, 회사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박병화 | 입력 : 2018/04/17 [09:56]

▲ From left to right, Asiff Hirji — President & COO, Balaji Srinivasan — CTO, and Brian Armstrong — CEO(출처: 코인베이스 블로그)     © 코인리더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비트코인의 골드만삭스'로 불리는 코인베이스(Coinbase)가 최근 벤처캐피탈 펀드를 구성하고 사이퍼 브라우저와 같은 경쟁업체를 인수하는 등 회사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이같은 코인베이스의 대규모 사세 확장 분위기 속에 이번에는 암호화폐 신생기업인 언닷컴(Earn.com)을 인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언닷컴은 암호화폐 사용자가 받은 메시지에 답신을 주거나 특정한 업무를 완료할 경우 코인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다.

 

17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 언닷컴 공동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가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로 코인베이스에 합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언닷컴은 코인베이스 내 독립 부문으로 영업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올해 1분기에 1500만 달러 규모의 코인베이스 벤처스를 만들었다. 지난 5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에 "긍정적이고 의미있는 방향으로 암호화폐 공간을 발전시킬 수 있는 팀과 아이디어를 가지 유망한 초기 회사들에게 자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코인베이스와 경쟁적으로 보일 수 있는 회사에 투자할 수 있다며, 그 이유에 대해 "암호화폐 생태계가 진화하고 확장되며 성숙해지길 원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코인베이스는 최근 이더리움 기반 토큰 저장 스타트업인 '사이퍼 브라우저'(Cipher Browser)를 인수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코인베이스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토시(코인베이스가 운영하고 있는 이더리움 브라우저)와 사이퍼는 통합되며 사이퍼 창업자인 피트 김(petejkim)이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브라우저팀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