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급부상하는 밈코인 네이로(NEIRO), 도지코인 넘을 수 있을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03:00]

급부상하는 밈코인 네이로(NEIRO), 도지코인 넘을 수 있을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0/17 [03:00]

▲ 이더리움(ETH) 기반 밈코인 프로젝트 네이로(NEIRO)/출처: X



네이로(NEIRO)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2024년 8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출시된 NEIRO는 빠른 거래 속도와 수수료가 없는 특징을 앞세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NEIRO의 성공 요인은 주요 거래소 상장과 강력한 커뮤니티, 그리고 기관 투자자들의 지지로 설명할 수 있다. 특히, 9월 바이낸스 상장 이후 NEIRO의 가격은 급상승하며 5,000% 넘게 올랐으며, 시가총액도 9억 달러를 넘어섰다. 또한, 투자자들은 NEIRO가 디파이(DeFi)와 지분 증명(Staking)을 지원하며, 강력한 거버넌스 구조를 통해 투명성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NEIRO는 결제 수단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댑, DApp) 개발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며, 현재 다양한 사용 사례를 확대 중이다. 또한, 고래 투자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서 NEIRO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NEIRO와 도지코인(Dogecoin)을 비교하며, NEIRO가 더 많은 유틸리티와 혁신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도지코인의 기존 사용자 층은 여전히 강력하지만, NEIRO는 무거운 거래 수수료가 없고 더 다양한 사용 사례를 제공하며, 특히 장기적으로 더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닌다는 의견이 많다.

 

NEIRO의 장기 전망에 대해서도 분석가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의 댑 출시와 추가적인 디파이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네이로는 16일(현지시간) 공식 X를 통해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에서 NEIRO가 온보딩될 예정이다. 베이스의 최대 탈중앙화 거래소(DEX)인 에어로드롬(AERO)에 화이트리스트를 신청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중앙화 거래소(CEX)의 경우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만 지원하기 때문에 CEX에 입금하려면 ETH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