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레더블(Credible)은 리플(XRP)이 비트코인(BTC) 대비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두 개의 강력한 저항선을 돌파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11월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크레더블은 X 게시물을 통해 XRP/BTC가 현재 0.0000399 BTC 수준의 주요 저항선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지지선으로 전환하는 것이 새로운 상승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XRP/USD 기준으로 1.50~2달러까지 상승 여력이 존재하며, 이후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향해 나아갈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애널리스트는 XRP/BTC가 저항선을 돌파하고 지지선을 형성할 경우, XRP/USD가 현재 비트코인 가격을 기준으로 20달러를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그러나 투자자들이 인내심을 가지고 긴 호흡으로 시장을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XRP는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향한 초기 단계에 있으며, 크레더블은 두 개의 주요 저항선 돌파가 이루어질 경우 XRP/USD의 두 자릿수 가격 달성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XRP는 1.11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는 일주일 전보다 60% 이상 높은 가격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