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43만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익명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테크데브(TechDev)가 거래량 흐름을 이용해 가격 변화를 예측하는 추세 지표인 비트코인(BTC)의 온밸런스 거래량(on-balance volume, OBV)이 2개월 안에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테크데브는 역사적으로 2개월 OBV가 최고치에 도달하면 비트코인은 곧바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6~10개월 후에 정점을 찍을 것이다고 예상했다.
이 애널리스트의 차트는 OBV 최고치와 비트코인의 2개월 차트 간의 상관관계를 보여준다.
또한 테크데브는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지표인 볼텍스 지표(Vortex Indicator, VI)가 최근 비트코인 강세장의 시작을 알렸다고 강조했다.
VI는 기술적 분석에서 추세 반전을 식별하고 진행 중인 추세를 확인하는 데 사용된다.
테크데브는 이를 비트코인에 대한 드물고 신뢰할 수 있는 매수 신호로 보고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12월 25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기준으로 43,07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의 사상 최고가는 2021년 11월 10일에 기록한 68,789.63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