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대표 밈 암호화폐 추가랠리 언제쯤...도지코인(DOGE) vs 시바이누(SHIB) 트렌드
지난 주 밈코인 강세장 영향으로 폭발적인 랠리를 기록한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시바이누(Shiba Inu, SHIB) 모두 하루 사이 5% 이상 하락하며, 상승세가 잠잠해졌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3월 4일부터 3월 10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142회, 시바이누는 197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57%, 부정 43%,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맛 나다’, ‘영감 얻다’, ‘힘 싣다’, ‘가벼운 마음’, ‘살맛 나다’,’ 가슴 떨리다’, ‘기대하다’, ‘수익 내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매수하다’,’ 폭등하다’, ‘약하다’, ‘비웃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53%, 부정 26%, 중립 2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강세’, ‘무료’, ‘달성하다’, ‘잘하다’, ‘전통적’, ‘늠름하다’, ‘주목받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걱정’, ’폭등’, ‘저항’, ‘폭락’, ‘급락’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가 있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도지코인의 레이어 2인 도지체인(Dogechain) 팀은 8일, X(구 트위터)를 통해 도지체인 zkEVM 테스트넷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도지체인은 폴리곤 CDK 채택, zkEVM 기술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매체 유투데이는 도지코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보안 우려가 제기된 소식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도지코인 커뮤니티 구성원 중 한 명인 미샤보어(Mishboar)는 dogechain.com이라는 도메인과 상호작용하지 않도록 경고했다. 해당 도메인에서 의심스러운 활동 보고와 잠재적인 보안 위험성이 제기되었기 때문이다.
사용자의 도지코인 네트워크 탐색, 거래 추적 및 활동 모니터링 등을 지원하는 문제의 도메인은 현재 유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보안 작업은 3월 20일 자로 완료될 예정이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가 시바이누 강세론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마르티네즈는 시바이누 4시간 차트의 대칭 삼각 패턴에 주목했다.
마르티네즈는 5일(현지 시각)에 처음 시장의 유동성이 큰 상황에서 대칭 삼각 패턴이 형성되었다고 설명했다. 0.000038달러 저항선 돌파에 성공한다면, 40% 브레이크아웃과 함께 0.000052달러까지 급등할 것으로 예측했다.
다만, 강세 전망 무효 가능성을 두고 0.000033달러에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3월 11일 오후 3시 32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4.75% 하락한 0.1676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8.02% 하락한 0.00003215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