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체인링크, 고래 세력 축적으로 랠리 기대감 형성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7:38]

체인링크, 고래 세력 축적으로 랠리 기대감 형성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03/11 [17:38]

▲ 체인링크(LINK)


주말 사이 체인링크(Chainlink, LINK) 호들러의 토큰 축적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고래 세력 지갑의 체인링크 공급량은 증가한 반면, 개인 투자자의 보유 토큰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장산 시세 분석 전문 미디어 FX스트리트는 이번 달 초부터 고래 세력의 체인링크 토큰 축적 활동이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샌티먼트(Santiment)의 온체인 데이터 분석 결과, 체인링크 토큰 100~10만 개를 보유한 지갑 수는 감소했으나 10만~100만 개 보유한 지갑 수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래 세력의 체인링크 축적은 강세 시나리오를 뒷받침할 수 있는 요소이다.

 

또 다른 온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룩온체인(Lookonchain)은 지난 48시간 동안 바이낸스에서 고래 세력 지갑 8개가 체인링크 토큰 총 83만 1,160개(약 1,672만 달러)를 축적한 사실을 관측했다. 고래 지갑의 토큰 축적량 증가는 바이낸스의 보유 토큰 감소 및 매도 압박 감소로 이어진다. 단기 혹은 중기적 가격 상승 신호로 볼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현재 체인링크의 이동평균수렴발산지수(MACD), 어썸오실리에이터(AO) 등 주요 기술 지표는 체인링크 가격 조정 가능성을 암시한다.

 

FX스트리트는 체인링크가 2024년 고점 대비 피보나치 23.6% 되돌림 선 수준인 19.45달러로 후퇴한 뒤 3월 2일(현지 시각) 기록한 올해 고점인 21.69달러를 향한 상승세를 재개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21.69달러 돌파 시 체인링크는 9% 가까이 랠리를 기록하는 셈이다.

 

한편, 체인링크 지지자로 알려진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체인링크갓(ChainLinkGod)은 그레이스케일의 체인링크 신탁 상품인 GLNK에 주목했다.

 

GLNK는 체인링크 보유량 대비 750% 프리미엄에 따라 거래된다. 프리미엄은 GLNK 이해 관계자가 12개월의 대기 기간을 거쳐 세컨더리 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어, 중재되지 않았다. 서류상 신규 발행 GLNK 주식이 즉시 750% 더 높은 가격에 등록될 수 있으나 1년간의 가격을 예측할 결정적인 정보는 없다.

 

체인링크갓은 “만약, 체인링크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존재했다면, GLNK가 이상적인 차익 거래 상품이었을 것이다”라는 견해를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루가노,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기념 동상 공개…암호화폐 중심지 도약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