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ETF스왑(ETFS), 100만 달러 이상 자금 조달 성공...'암호화폐 ETF 기관 거래 플랫폼 선도'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03:13]

ETF스왑(ETFS), 100만 달러 이상 자금 조달 성공...'암호화폐 ETF 기관 거래 플랫폼 선도'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05/09 [03:13]

 

2024년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2024년 4월 홍콩 규제 기관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으로 암호화폐 ETF는 점차 암호화폐 산업의 주류로 자리 잡았다. 

 

최근의 발전은 암호화폐 시장과 ETF 사이의 연결고리를 확립했다. ETF스왑(ETFS) 기관 거래 플랫폼은 커뮤니티 구성원이 암호화폐 ETF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재구성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구현하여 이를 더욱 발전시켰다. 

 

 

■토큰화를 통해 ETF 거래를 혁신하는 ETF스왑(ETFS)

ETF스왑(ETFS)은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화를 활용하여 블록체인에서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탈중앙화 기관 거래 플랫폼이다. ETF를 토큰화함으로써 ETF스왑(ETFS)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이 이 자산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게 하며, 이는 기존 ETF의 온체인 직접 표현이 될 것이다.

 

트레이더는 거래 전문가와 거래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제한적이거나 전혀 없는 사람 모두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웹3 마켓플레이스에서 토큰화된 ETF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전문 트레이더는 플랫폼의 최대 10배 레버리지 구조를 통해 수익을 높일 수 있다. 모든 트레이더는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촉진하는 부분 소유권 기능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원활한 자산 스와핑과 스테이킹 보상을 촉진하여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가 소극적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플랫폼의 탈중앙화는 핵심 원칙이며, 그 결과 신규 사용자는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기 전에 고객알기제도(KYC) 양식을 제출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민감한 정보를 공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신원 도용의 위험이 제거된다. 플랫폼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보안 회사인 사이버스코프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포괄적인 감사를 실시하여 잠재적인 취약점을 파악했다. 조사 결과, 사이버스코프는 다양한 사이버 공격에 대한 플랫폼의 복원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조건이 없음을 확인했다.

 

 

 

 

■ETF스왑, 대규모 프리세일에서 40만 달러 이상 조달

ETF스왑 생태계에서 고유 토큰인 ETFS 토큰은 유틸리티와 거버넌스의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를 통해 보유자는 투표를 통해 네트워크의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보유자는 플랫폼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얻고 토큰화된 ETF 거래를 포함한 플랫폼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ETF스왑은 프리세일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4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이는 독특한 기능의 조합으로 기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플랫폼의 인기를 증명하는 것이다. 이 플랫폼은 토큰화된 ETF 거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플랫폼에서 거래 활동의 마케팅을 간소화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포괄적인 도구 모음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가 특정 ETF를 검색할 수 있는 ETF 필터 도구와 특정 ETF에 투자할 때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도구를 제공한다.

 

공개 프리세일 단계가 시작되기 전, ETF스왑은 먼저 프라이빗 세일 이벤트를 진행하여 일부 투자자 그룹, 흔히 '고래'라고 불리는 투자자들에게 자사 생태계를 소개했다. 단 3일 만에 총 5명의 투자자로부터 75만 달러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으며, 이 자금은 플랫폼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생태계와 커뮤니티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벤처 캐피탈리스트(VC)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지 않았는데, 이는 자칫 플랫폼의 유용성과 기능을 향상시켜 사용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한다는 기본 목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상황이었다.

 

ETF스왑(ETFS)의 목적은 플랫폼의 출시와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자금을 할당하는 것이다. 또한, 이 플랫폼은 탈중앙 금융 부문의 다른 저명한 기관과 협력하여 탈중앙 금융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이 블록체인 업계에서 플랫폼의 채택을 촉진할 것이라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성공적인 프라이빗 세일에 이어 이제 사용자는 현재 프리세일 단계에서 ETF스왑의 기본 토큰인 ETFS를 구매할 수 있으며, 다음 단계가 시작되면 더 높은 가격으로 자동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초기 단계에서 토큰은 현재 코인당 0.00854달러의 가격으로 제공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이 가격이 0.01831달러로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현재까지 6천만 개 이상의 토큰이 판매되어 4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다. 이로써 플랫폼에서 모금한 총 금액은 100만 달러가 넘었다. 

 

 

>>>> ETFSwap 프리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

 

 

 

*본 기사는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