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전 임원, 자금 활용해 새로운 기업 인수 촉구..."이르면 연내 XRP 현물 ETF 목격할 것"
리플(XRP)의 전 글로벌 인재 확보 부문 임원이었던 숀 맥브라이드(Sean McBride)는 8일(현지시간) X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리플 랩스(Ripple Labs)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금을 사용해 다른 회사를 인수하고 이를 통해 재투자하고 성장할 것을 권장하는 게시물을 올렸다.
그는 리플이 "투자하고, 구축하고, 반복하라"(Reinvest, build, repeat)는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회사가 최근 일본의 블록체인 컨설팅 회사 Hashkey DX와 영국의 결제 제공업체 Clear Junction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을 언급했다.
앞서 그는 지난 2월 X를 통해 "2024년 또는 2025년 XRP 현물 ETF를 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25년에는 미국 외 지역에서 리플의 기업공개(IPO)를 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7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XRP 가격은 9일(한국시간) 오전 6시 23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1.26% 하락한 0.4937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같은 XRP 가격 하락세는 증시, 비트코인을 비롯한 위험자산 시장이 미국의 금리인하 기대감 약화에 투자심리가 위축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