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SV 20% 급등…크레이그 라이트, 英서 비트코인 백서 저작권 소송 승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1/06/29 [10:44]

비트코인SV 20% 급등…크레이그 라이트, 英서 비트코인 백서 저작권 소송 승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1/06/29 [10:44]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 하드포크로 탄생한 암호화폐 비트코인SV(Bitcoin SV, BSV)가 29일(한국시간) 오전 10시 4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약 156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전일 대비 19% 가량 급등한 수치다. 비트코인에스브이(시가총액 30위)는 장중 한때 170달러까지 치솟았다.

 

이 같은 상승세는 BSV 수장이자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를 자처하는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 우세하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크레이그 라이트 엔체인 수석 엔지니어가 최근 비트코인닷오알지, 비트코인코어닷오알지를 상대로 제기한 저작권 소송에서 승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해당 두 웹사이트는 영국 내에서 업로드한 비트코인백서에 대한 인용 부분을 모두 삭제해야 하며, 익명의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비트코인닷오알지 소유자 코브라는 3.5만 파운드 규모의 소송 비용을 부담하게 됐다. 

 

앞서 지난 4월 영국 런던법원은 크레이그 라이트 엔체인 수석 엔지니어가 비트코인코어닷오알지(bitcoincore.org)를 상대로 제기한 저작권 침해 소송을 허용(allows)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