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마운트곡스 채권자들, 7월에 비트코인 일부 매각 가능성…8월부터 시장 반등할 것"
27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사라진 암호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Mt. Gox)는 다음 달부터 채권자들에게 비트코인(BTC) 상환금을 분배하기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JP모건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채권자들은 비트코인 채권의 일부를 매각할 것으로 예상되며, 처음에는 시장을 압박하지만 8월 이후부터 회복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된다.
JP모건은 보고서를 통해 "최근 수 주간 암호화폐를 매도한 건 기관이 아닌 개인 고객이다. 지난달 제미니 언(Gemini Earn) 사용자들이 21억 8천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상환받았는데, 이중 일부는 최근 수익실현을 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마운트곡스 채권자들은 7월부터 10월까지 14만2천 BTC(현재 시세 기준 90억 달러 상당)를 상환받을 예정인데, 대부분의 상환은 7월 중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7월에는 암호화폐 시장이 추가 하락 압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8월부터 다시 반등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FTX의 경우 10월 이후 채권자들에게 140억~160억 달러 상당 현금 상환을 할 예정인데, 이때 채권자들이 암호화폐를 재매수할 가능성이 크므로 시장에는 긍정적 요소"라고 분석했다.
하지만 마운트곡스 채권자의 매각과 FTX 채권자의 재투자 사이에는 약 3개월의 간격이 있어 단기적인 시장 압박이 예상된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7일(한국시간) 오후 9시 26분 현재 1 비트코인은 61,32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