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저자, 역사상 최악 시장 붕괴 경고..."준비된 투자자에 좋은 기회 될 것"
베스트셀러 경제 서적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세계 경제에 대해 심각한 경고를 내놓으며, 역사상 가장 큰 시장 붕괴가 올 수 있다고 예측했다.
26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금융 교육가 기요사키는 14일(현지시간) X를 통해 미국 경제 정책이 현재 상황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경제가 '추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기요사키는 이번 대규모 시장 붕괴와 그로 인한 불황을 준비된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으며, 과거 베트남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자신의 예측을 바탕으로 비트코인(BTC)을 경제 불안정성에 대한 보호 수단으로 적극 추천해 왔다.
또 그는 비트코인을 단순한 투자 수단이 아닌 금이나 은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일상적인 화폐로 보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비트코인의 가치가 10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유투데이는 "기요사키의 심각한 시장 붕괴 예측은 불확실한 시기에 더 많은 투자자들이 안정성을 찾기 위해 비트코인과 같은 안전 자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