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BTC에 따르면, XBT매니저는 지난 일주일 사이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변동성도 커졌다고 전했다. 변동성 증가 추세에는 단기 호들러가 지난 일주일~1개월 생존 기간 분포 구간 내 3만 3,155BTC 이체 활동 관측이 포함되었다.
XBT매니저는 단기 투자자의 자산 이체는 시장의 매도 압박이 임박했다는 신호로 해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격 후퇴가 이어질 가능성을 전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인지도가 높은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도 비트코인 단기 전망을 제시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평행 채널의 지지 구간 안에서 거래된 점에 주목했다. 6만 2,800달러 지지선이 붕괴된다면, 하락세가 시작될 것이라는 전망도 덧붙였다.
디지털 자산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도 비트코인이 구간 저점으로 내려갈 것이라는 일부 트레이더의 전망을 보도했다.
크레더블 크립토(Credible Crypto)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트레이더는 “고점 도달 이후 코인베이스 현물 매수자의 매수 활동이 재개되었다. 반면, 바이낸스 현물 매수자 사이에서는 매도량이 2배 증가했다. 미결제약정(OI)은 여전히 높은 편이다”라며,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가격 하락을 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바이낸스 매도 세력의 매도 압박이 유지된다면, 유동성이 촉발하여 비트코인 가격이 구간 저점으로 내려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다른 트레이더인 크립토체이스(Crypto Chase)도 크레더블 크립토와 비슷한 견해를 제시하며, 비트코인이 6만 달러 아래로 내려갈 것으로 보았다. 그는 “5만 9,000달러 선이 붕괴된다면, 5만 달러 중반을 향한 추가 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