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9월은 비트코인(BTC)이 약세를 보였으며, 많은 사람들은 이를 9월의 저주라고 부른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렉트캐피털(Rekt Capital)에 따르면 2013년 이래로 비트코인이 9월에 상승을 기록한 해는 3년에 불과했다. 나머지 6년 동안은 -1%~-7.5% 떨어졌다.
하지만 매크로 경제 전문가 휴 헨드리(Hugh Hendry)는 비트코인이 약 240%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독립 저널리스트 데이비드 린과의 새로운 인터뷰에서 헨드리는 자신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의 복잡성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BTC에 투자한 자본이 3배까지 '쉽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헨드리에 따르면 비트코인에 대한 그의 장밋빛 전망은 비트코인의 강세장 구조, 시가총액 규모, 암호화폐 왕의 잠재적 구매자에 근거한 것이다.
하지만 헨드리는 비트코인이 2023년 10월 수준으로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다.
그는 비트코인이 시장에서 큰 폭으로 하락할 경우, 30,000달러 수준에서 추가 매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BTC가 200,000달러에 거래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9월 3일(한국시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59,0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