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서 헤이즈 "연준 정책에 따른 비트코인 단기 하락 가능성...장기적 강세는 여전"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0:19]

아서 헤이즈 "연준 정책에 따른 비트코인 단기 하락 가능성...장기적 강세는 여전"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4/09/04 [10:19]

▲ 미국 비트코인(BTC)     ©코인리더스

 

비트멕스(BitMEX)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3일(현지시간) 자신의 미디움 포스트에서 비트코인(BTC)에 대한 단기적인 하락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최근 몇 주 동안 변동성이 컸으며, 특히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정책과 관련된 시장 유동성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헤이즈는 파월 의장이 지 8월 잭슨 홀 회의에서 금리 인상을 중단할 가능성을 시사한 이후, 미국 10년물 국채 수익률이 급등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일시적으로 64,000달러까지 상승했다가 다시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변동성은 연준의 금리 정책이 비트코인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헤이즈는 미국 재무부가 유동성을 다시 시장에 공급하기 전까지 비트코인이 추가적인 하락세를 보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그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서는 여전히 긍정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이 큰 폭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헤이즈는 결국 연준이 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돈을 찍어낼 것이라는 장기적인 가설을 여전히 지지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 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